본문 바로가기

신라면 볶음면 리뷰

2021. 9. 19. solo

신라면 볶음면

동네 슈퍼에 갔다가 얼마전에 나온 신라면 볶음면이 보여서 집어왔다. 맛이 어떨까 하고 기대했는데, 결론은 맛이 없었다.

너무 짜거나 너무 싱거운 것도 아니고 막 달지도 않으면서 맵긴 하지만 매워 죽을 것 같지도 않고 그렇다고 역한 냄새가 나는 것도 아니다. 매운맛 풍미유가 고추기름인지 특유의 향이 좀 나서 중국스러운 느낌이 나긴 하는데 심하지는 않았고.

그런데 왜 이렇게 맛이 없는지 직접 먹어보고도 궁금하다. 불닭 볶음면 같은 "아 요건 불닭이구나"하는 특유의 개성적이면서도 대중적인 맛이 없어서 그런가... 그리고 기존의 신라면과도 차이가 커서 "이게 어디가 신라면?" 이런 느낌도 조금 들었다. 특유의 후추 향 같은게 좀 있긴한데 그 것 뿐이었다.

아무튼, 입맛이란 게 사람마다 차이가 심해서 비추할 정도는 아니지만 난 일부러 신라면 볶음면을 사러 나가는 수고를 들이며 먹고 싶지는 않았다. 어지간한 상황이라면 동사의 다른 제품과 비교해도 안성탕면 한개를 선택하면 했지 신라면 볶음면 한팩을 선택하지는 않을 것.

출시 3주만에 1천만 봉이 넘게 팔렸다니 인기는 있는 모양인데, 내 입맛에는 영 맞지 않아서 아마 다시 먹을 일은 없을 듯 하다.

아... 매운 라면이 먹고 싶은데 불닭은 겁나지만 국물 라면은 먹고싶지 않을 때. 그럴 때는 가끔 먹을 수도 있겠다.

 

구성은 면, 분말스프, 건더기, 매운기름.

 

신라면 볶음면의 면발은 좀 노랗고 얇으면서 아주 바삭하다.

 

건더기는 제법 실한 편.

 

분말 스프는 평범. 좀 맵다.

 

조리 후.

 

면발 식감은 평범하고 맛은 제법 매운 편.

 

전체적으로는 미묘해서 추천도 비추천도 애매하다.

 

 


 

영양 정보
중량 열량 나트륨
131g 600kcal 1390mg(%)
탄수화물 당류 단백질
84g(26%) 9g(9%) 10g(18%)
지방 포화 트랜스 콜레스테롤
25g(46%) 10g(67%) 0g 5mg(1%)

 

  • 포장: 4개/1팩
  • 단점: 신라면 느낌이 적고 특별히 맛있지도 않다.
  • 추천 여부: 애매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