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마존 결제 취소 문제 임시 해결

2020. 11. 5. solo

We have canceled your recent Amazon.com order(s) because we were unable to charge your credit card.

아마존(미국)에서 카드로 결제를 하면 잠시 후 저절로 주문이 취소된다. 그리고 취소 이유에 대한 이메일이 오는데 항상 위와 같은 내용으로 시작되었다.

짧은 영어로 직역을 해 보면 신용카드를 충전할 수 없다는 내용인데 이와 같은 문제를 구글에서 검색해 보았으나 뚜렷한 해결 방법이 나오지 않았다.

신용카드 번호의 띄어쓰기 여부, 주소가 올바른지, 이름이 신용카드에 새겨진 것과 동일한지 체크해 봐도 소용이 없었고 결제 정보를 삭제한 뒤 새로 입력해도 마찬가지였다.

아마존은 실제로 돈이 빠져 나가는 게 늦다기에 하루를 기다려도 봤지만 아무 변화가 없었다.

결제를 시도한 카드는 국내 체크카드지만 마스터 카드 기능이 있는 물건이라 해외 결제가 가능한 카드다. 아마존 이전에 알리익스프레스, 어도비, 구글 등에서 결제를 했었고 아무 문제가 없었는데 유독 아마존에서만 결제가 불가능했다.

결국 카드사와 아마존에 문의했는데, BC카드 측에서는 내 카드에 아무 문제가 없다는 답변을 들었고 아마존에서는 문의한 주문을 취소했다는 매크로 성 답변만 돌아왔다.

이미 취소 된 주문인데 뭘 또 취소 한다고?

이대로 아마존 구매는 포기해야 하나 하고 좌절하던 중 내 계정 페이지에 있는 기프트 카드 충전이 눈에 들어왔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시도해 보았는데 결론부터 말하면 주문에 성공했다.

 

아마존 어카운트 페이지
아마존 기프트 카드 충전 페이지 진입.
기프트 카드 충전.

아마존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Account & Lists 항목을 클릭하면 어카운트 페이지로 이동하고 거기서 Gift Card -> Reload Your Balance를 클릭하면 기프트카드 충전 페이지가 나온다.

원하는 금액과 결제 수단을 선택하여 충전하면 되는데 결제 단위는 기본적으로 50$, 100$, 200$, 500$를 선택할 수 있는 체크박스가 있고 그 옆에 수동으로 원하는 금액을 적을 수 있는 칸도 있다.

아니 근데 같은 결제 수단으로 이건 되고 저건 안된다니 정말 어이가 없었다.

그리고 시간이 흘러 또 살 물건이 있어서 결제를 시도하니 카드로 바로 결제는 여전히 실패했다. 결제 문제가 해결된 것은 아니었던 모양이다.

그래서 다시 기프트 카드에 충전하고 결제하니 성공. 진짜 귀찮다.

정상 카드인데 왜 안 되는 거야. 다른 사이트는 아무런 문제가 없고 심지어 자기들 사이트에서도 기프트 카드 충전은 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