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리익스프레스 결제 실패 문제 해결 (통관고유부호)

2019. 12. 12. solo

Sorry, this order is failed due to internet connection problems.

오랜만에 알리익스프레스에 물건을 사려고 결제를 진행하는데 오류 메시지가 떴다.

오류 내용은 인터넷 연결 때문에 주문이 실패했다고 나오는데, 몇 번 새로 주문 해 봤으나 여전히 주문이 되지 않았다. 인터넷 연결을 확인 해 보니 아무 문제가 없어서 검색을 해 보니 통관고유부호 문제라고 한다.

예전에 알리의 정책이 바뀐다고 들었을 때 통관고유부호를 넣었어야 하는데 나중에 하려고 미루다 까먹고 그대놔 놔뒀던게 문제가 된 것이다.

그래서 알리익스프레스에 내 통관고유부호를 넣으려고 하니 오랜만에 접속해서인지 어디에서 통관고유부호를 넣어야 하는지 한참 헤매었다.

결제정보에 배송주소가 같이 있으니 거기에 통관고유번호를 넣는게 맞을텐데 어디에 있는지 한참을 뒤적이다 내 주문 페이지 왼쪽에서 주소 입력 부분을 찾았지만 PC에서는 통관고유부호를 입력하는 부분이 없어서 진행이 안된다.

이런 썩을... 헛짓을 하고 있었네. 아니 왜 아직도 업데이트를 하지 않은거냐?

알리익스프레스 PC화면.

 

결국 모바일 앱을 켜서 진행. 그런데 알리익스프레스 앱에 들어가도 통관고유부호를 어디에 입력을 해야하는지 나오지않고 한참 뒤적거려도 찾을 수 없었다.

답답한 속을 달래며 다시 검색을 하니 주문 후 결제를 진행하면 입력하는 곳이 나온다고 한다.

다시 앱에서 주문 후 결제 버튼을 누르니 배송 주소의 수정 페이지가 뜨고 하단에 정말로 통관고유부호를 입력하는 부분이 나온다.

거기서 내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입력하고 저장 후 다시 결제하기를 누르니 드디어 드디어 결제가 완료되었다.

모바일 앱에서 결제를 진행햐야 통관부호를 입력할 수 있다.

 

물건 하나 사기 참 힘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