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브랜드 방수밴드(아쿠아밴드) 리뷰

2020. 8. 16. solo

노 브랜드 표준 사이즈 방수 밴드.

상자 개봉.

노브랜드 방수 밴드를 한두달쯤 전에 사다 놓았다. 아쿠아 밴드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제품명 "표준형 방수 밴드"다.

그 동안 몇번 사용한 결과 제법 쓸만한 제품이었는데, 며칠 전에도 손가락에 작게 베인 상처가 생겨서 방수 밴드를 붙일 겸 간단한 리뷰를 해 보았다.

결론부터 말하면 노브랜드 표준형 방수 밴드는 한 상자에 100개의 넉넉한 양이라 가격, 품질 뭐 하나 빠지는게 없어서 노브랜드 제품같지 않은 느낌이었다. 대형 밴드도 옆에 있었는데 괜히 품질이 의심되어 안 산게 아쉽다.

밴드의 생김새나 이런건 다른 일반적인 밴드와 별로 차이가 없다. 다만 내가 방수 밴드를 처음 써봐서 그런건지 최초 1회는 밴드 붙이기에 실패했다.

일반 밴드는 접착면에 이형지가 있고 반대쪽은 아무것도 없는데 노브랜드 방수밴드는 위 사진에 보이듯이 바깥면에도 반투명 필름이 있어서 이걸 벗겨야 하는데 그걸 모르고 생각 없이 대충 붙였다가 실패.

별것 아니지만 간단히 붙이는 과정을 기록한다. 딴건 딱히 쓸 말이 없기도 하고...

1. 개별 밴드를 싸고 있는 포장을 벗긴 뒤 접착면의 하얀 이형지 한개를 벗긴다.

2. 그 후 상처 부위에 맞춰 이형지가 벗겨진 쪽을 붙인 뒤 밴드 중간을 살짝 꺽어서 바깥면의 반투명 필름을 벗긴다. 이 때 반드시 밴드를 붙인 쪽의 필름을 제거해야 한다. 처음 쓸 때 반대쪽을 먼저 제거하고 붙였다가 실패했다.

3. 반투명 필름을 제거하면 얇은 밴드 자체만 남아서 손가락에 붙어있는데 이걸 잘 눌러서 확실히 붙인다.

4. 그 다음 남은 이형지를 제거하고 밴드를 손가락에 감아서 붙이는데 반투명 필름은 아직 제거하면 안된다. 그럼 밴드를 깔끔하게 붙이기 어렵다.

5. 약간 뻣뻣한 상태의 밴드를 큰 주름 없이 감았다면 마지막 남은 반투명 필름을 제거한다. 그리고 밴드가 주름지지 않게 꼭꼭 눌러서 마무리한다. 끝.

만약 손가락이 아니라 평평한 곳에 붙이면 접착면을 한번에 붙이고 필름을 떼내도 된다.

 

 

 

밴드 접착면 이형지 분리.

 

손가락에 밴드를 붙이고 반대면의 필름을 벗김.

 

반대편 이형지를 벗기고 밴드를 감은 뒤 남은 필름 제거.

 

밴드가 있는지 없는지 가끔 까먹는다.

 

그러면 밴드가 이런 식으로 붙어있게 되는데 방수밴드가 워낙 얇아서 움직임에 불편함이 없고 투명한 쪽은 얼핏 보면 밴드가 없는 것처럼 보일 정도로 일체감이 좋다.

거기에 얇은 고무처럼 잘 늘어나서 관절 부위의 움직임에도 잘 떨어지지 않고 방수밴드 답게 씻어도 아무 변화가 없다.

이게 얼마나 오래 붙어있을까 하는 의문에 노브랜드 방수밴드를 붙이고 수시로 확인했지만 처음 붙였을 때와 떼어낼 때 아무 변화가 없었다. 위의 두 사진이 점심때 붙이고 저녁에 떼기 전의 모습이다.

 

샤워 두 번에 세안 수시로, 손 씻기도 코로나 때문에 시도 때도 없이 했지만 밴드를 갈려고 떼기 전까지 붙여놓은 밴드가 들뜨거나 하는 게 전혀 없었다. 딱 한 번 떨어진 적이 있는데 밴드 붙인걸 깜빡하고 빨래를 비틀어서 짜니까 그 때는 밴드 한쪽이 들고 일어났다.

또 신기한 점은 실내 기온이 30도를 넘어서 땀이 뻘뻘 나는데도 밴드가 아무 문제 없이 잘 붙어있었고 심지어 답답함도 없었다는 점. 일반 밴드는 안에서 땀 차고 그러면 진짜 거슬리는데 물이 통과하지 않는 방수밴드가 이렇게 불편함이 없을 줄은 몰랐다.

야외 작업이나 거친 활동에는 테스트하지 않아서 어떤 결과가 나올지 모르겠지만 실내 활동이나 가벼운 야외 활동 정도에는 믿고 쓸 수 있을 듯하다.

 

노브랜드 방수 밴드는 워낙 얇아서 밴드 붙이다 조금만 실수하면 이런 식으로 쭈글거리며 엉망이 되니 꼭 단점을 꼽으라면 이게 단점이다.

 

그래서 하늘거릴 정도로 얇긴한데 대체 두께가 얼마인지 궁금해서 마이크로미터를 사용해서 측정했더니 대강 50um, 0.05mm가 나온다.

접착제 포함 0.05mm니까 아마 밴드 본체 필름은 그보다 더 얇을 것이다. 제조사 표시는 대일화학공업(주)라고 되어있던데 기술력이 꽤 있는 기업인가보다.

 

결론: 노브랜드 제품이지만 믿고 쓸 수 있다. 품질과 가격 모두 좋아서 가성비가 아닌 숨은 보석이라고 할만한 듯.

 


 

  • 가격: 4150원
  • 수량: 100개/상자
  • 구입처: 이마트
  • 밴드 두께: 접착제 포함 대략 0.05mm
  • 장점: 아주 얇고 씻어도 잘 붙어 있는다.
  • 추천 여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