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소 실리콘 세안 브러시 사용 후기

2021. 3. 21. solo

다이소 세안용 실리콘 브러시.

다이소에서 파는 2천원짜리 실리콘 세안 브러시 (페이셜 브러시). 성능은 나쁘지 않다.

클렌징폼 뿐만 아니라 비누를 묻혀도 거품이 잘 나오고 얼굴에 자극적이지도 않으며 실리콘이라 잡내도 안 난다.

각질 제거는 평범한 것 같은데, 특별히 좋다고 느껴지지도 않았고 나쁘다고 느껴지지도 않았다. 포장에서 광고하는 모공 속 피지 제거는 되는지 안되는지 전혀 모르겠다.

이 세안 브러시는 전체적으로 평범하고 나쁘지 않은 제품이지만 아쉬운 점 하나와 짜증 나는 점 하나가 있다.

아쉬운 점은 크기 문제로, 브러시가 크기가 좀 작아서 T존이나 코 옆 같은 각질이 잘 생기는 부위에 쓰는 것은 만족스럽지만 얼굴 전체를 문지르는 것은 불만족스럽다.

실리콘 브러시 말고 미세모 브러시도 같이 팔던데, 그것들도 크기는 마찬가지라 이 실리콘 브러시만의 단점은 아니지만 그래도 살짝 아쉬운 점이다. 얼굴 전체를 문지르는 것은 세안용 타월이나 맨손으로 하는 게 나을 듯.

짜증 나는 점은 교체용 브러시 하나를 주는데, 이걸 교체하는 방법을 모르겠다는 점이다. 설명도 없고 쉽게 되는 것도 아니다.

브러시의 실리콘 부분을 잡아당겨 봤지만 빠지지 않았는데, 실리콘의 뒤쪽에 나 있는 구멍이 안쪽에 어떻게 걸리게 되어 있어서 그냥은 안 빠졌고 좌우로 돌려봐도 소용없었다.

아무래도 지금은 포기하고 나중에 교체할 때가 되면 실리콘 브러시 부분을 가위로 자르고 뜯어봐야 할 듯.

 

손잡이는 평범.

 

헤드 뒷면도 평범.

 

교체용 브러시.

 

아무리 당겨도 안 빠진다.

 

얼굴에 닿는 실리콘 모 부분,

 

클렌징 폼을 짜서 사용.

 

이렇게 거품을 낸 뒤,

 

피부에 문지르면 된다.

 

비누로도 거품이 잘 난다.

비누 사용 시에는 브러시에 비누를 직접 바르면 실리콘 모 사이로 비누가 들어가서 나중에 잘 안 씻긴다. 그래서 비누를 쓸 때는 거품을 내서 얼굴에 바른 뒤 실리콘 브러시를 사용하는 게 더 나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