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편의점 떡갈비 빅 밥바 리뷰

2020. 10. 25. solo

CU편의점 떡갈비 빅 밥 바

떡갈비는 비비고 남도 떡갈비다.

영양 정보
중량 열량 나트륨
177g 384kcal 672mg(34%)
탄수화물 당류 단백질
46g(14%)

10g(10%)

14g(25%)
지방 포화 트랜스 콜레스테롤

16g(30%)

5g(33%) 0g 37mg(12%)
  • 가격: 2200원
  • 장점: 달콤하고 탄력있는 떡갈비

"달착지근하고 탄력있는 떡갈비와 밥의 조화"

떡갈비빅밥바는 삼각김밥 대신으로 구입한 제품인데, 작은 삼각김밥은 반찬이 터무니없이 적고 큰 삼각김밥은 반찬이 제법 많이 들었지만 손으로 들고 먹는게 불편해서 가끔 밥바(주먹밥)을 먹는다.

여태 먹은 밥바는 대체적으로 평타 이상이었고 오늘 먹은 떡갈비 밥바 역시 그렇다.

특징으로는 핵심 재료인 떡갈비가 잘 모르는 회사 제품이 아니라 CJ의 비비고 남도떡갈비를 사용했다는 점.

그러면 밥 부분을 어지간히 못만들지 않은 이상 실망시키지는 않을거라고 예상했고 먹어본 결과 역시 괜찮은 제품이었다.

다만, 달착지근 하면서 적당히 탄력있는 떡갈비와 달리 밥은 간이 너무 싱겁고 매콤한 맛도 지나치게 적은 것이 아닌가 싶었다.

큰 단점이라고 지적할 정도는 아닌데 떡갈비와 비교되다 보니 그렇게 느껴졌다.

또 한가지 사소한 단점은 크기가 작다보니 포만감이 조금 적다는 부분인데 이건 밥이 조금 더 많았으면 했지만 그러면 가격이 오르거나 재료가 줄거나 할테니 어쩔 수 없는 부분이지 싶다.

포만감이 부족하면 음료를 하나 마시거나 가격 대비 포만감만 원한다면 CU 삼각 김밥 중 덩치가 크고 이름이 토핑 많은 어쩌구 하는 삼각 김밥이 있는데 그걸 먹으면 될 듯. 그 대형 삼각김밥은 가격이 1300원인가 대강 그 정도에 양은 이런 밥바 종류와 비슷하거나 살짝 적다.

거기에 반찬도 양이 제법 들어 있어서 이제 김밥 같네 싶은 생각이 드는 제품이다. 맨밥에 양념만 콩알만큼 슬쩍 묻혀놓은 일부 쓰레기 같은 삼각김밥과는 다르다.

아무튼 삼각김밥은 다음 기회에... 김밥은 아무래도 완전히 파헤쳐야 해서 미루고 있었는데 생각난 김에 이것도 나중에 리뷰해 봐야겠다.


제법 탄력있고 씹는 맛이 있는 떡갈비. 비비고 제품이니 품질은 어느 정도 보장될 듯.


밥 부분은 떡갈비에 비해 다소 부족한데, 간이 좀 싱겁다는게 제일 크다.


밥 안에 김치 양념인지 뭔지 빨간게 들어있어서 살짝 매콤하긴 했지만 인상적이지는 않았다.